본문 바로가기

etc./tip

Deezer, Blog Bgm play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BGM플레이어 AnyBGM이 있지만 유료로 음원을 구입해야 한다.

그래서 여기저기 찾던중 무료로 음원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발견했다.

Deezer라는 곳인데,

Deezer란,,
프랑스의 온라인 무료 음원 제공 서비스로 음악을 무료로 들을수 있고, 블로그에 적용할 수 있는 플레이어도 제공한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PLAYLIST를 만들어 그대로 내 블로그에 적용 시킬 수 있으며 내가 가진 음원을 업로드해 PLAYLIST에 추가 할수도 있다.

프랑스 사이트지만 영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블로그에 적용하기 까지 큰 어려움은 없었다.

회원 가입 절차도 이메일만 인증 하는 정도이고 별 까다로움은 없었다.

일단 Account를 만들면  라는 메뉴가 상단에 있는데 그걸 클릭하면 MP3를

업로드 할수 있는 메뉴가 생성된다.

파일 몇개를 올려본 결과 용량 제한은 없는듯 하나 제한 되는 곡들이 몇개 있는거 같다.

(확인은 안해봤지만 아직 저작권에 대해 문제가 있는곡들은 제한이 되는것 같다.)

아무튼 올려진 MP3 파일들은 MY MP3에 저장이 되고 거기서 내 PLAYLIST로 옮기면 블로그에 적용시

킬 플레이어 셋팅이 완료된다.

이제 내가 만든 PLAYLIST로 가보면 추가한 곡들이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다. (순서 역시 바꿀수 있다)

이제 내 블로그에 적용시킬 PLAYLIST에 가서   탭을 눌러보면 플레이어 관련 소스가
 
나온다. 거기서 영어와 프랑스어 중에 선택할 수도 있고 autoplay 기능을 선택할 수도 있다.

선택이 끝났다면 소스를 카피해서 블로그에 적용 시키면 된다.

디자인과 크기가 딱히 맘에 들지는 않지만 이런 훌륭한 서비스를 그냥 지나칠 수 없기에 어거지로 구겨
 
넣어 보았다.

나같은 경우 autoplay 기능을 선택하지 않았기에 음악을 들으려면 원하는 곡을 클릭해야 한다.